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숨기기 닫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WEBZINE

WEBZINE


Interview 운동 후 변화된 삶
다이어터 X 노혜연

 Webzine Vol. 01 
People
운동을 하고 나서는 외모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도 많이 튼튼해진 것 같아요

 다이어트는 평생 갖고 가야 하는 거니까 
2021. 09. 08
항암 치료 후 불어난 체중을 20kg까지 감량하고 지금도 꾸준하게 건강관리를 하고있는
#헬린이_노혜연님!
@endiet5

현재도 완치 판정을 받지 않은 상태지만,
꾸준한 운동과 관리를 실천하며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혜연님은 운동 할 때는 항상 레이나모라와 함께 해주시는 모습을 통해 진정성 있는 팬심을 보여주며, 레이나모라에도 큰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Discover Your Own happiness!"
레이나모라의 브랜드 슬로건처럼, 운동으로 큰 변화를 맞이한 노혜연님은,
레이나모라의 브랜드 철학을 삶속에서 생생하고 진정성있게 실천하는 인물이었습니다. 이러한 노혜연님의 진정성이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으로 다가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레이나모라 웹진의 첫번째 주인공으로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노혜연님의 감동적인 운동과 삶의 이야기,
레이나모라와 함께하는 멋진 트레이닝 영상을 인터뷰 속 영상을 통해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병원에서 방사능사로 근무하고있는 노혜연이라고합니다. 

평소 운동을 즐겨하시는 것 같은데, 현재 어떤 운동 생활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주로 헬스장에서 웨이트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고 있고요 쉽게 싫증을 잘 내는 성격이라서 등산이랑 걷기 운동도 같이 하고 있어요. 

운동을 시작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다고 하시던데, 어떤 계기인가요?

 제가 암을 겪고 나서부터였는데요. 암 치료를 할 때 호르몬 치료를 병행 하거든요, 그때 체중은 계속 증가를 해요. 그러다 보니까 병원에서는 '무조건 살을 찌면 안된다.' 제가 그때 당시엔 아파서 먹는 것도 거의 없었는데 일주일마다 병원에 가게 되면 5kg씩 계속 쪄 있는 거예요. (그래서 병원에서는 '계속 운동을 해서 살을 빼야한다, 좀 덜먹어라' 이미 못먹고있는 상황이었거든요 너무 힘들어서,) 치료가 끝나고 나서부터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을 하게 됐어요. 

 가장 예쁠 나이에 암진단을 받으셨다니 얼마나 힘드셨을지 감히 상상하기 어려운데요,
항암치료를 극복할 수 있었던 이유가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저희 가족들의 힘이 컸던 것 같아요. 제가 아플 때 많이 도움이 됐고, 지금은 무지개 다리를 건넌 저희 강아지도 제 옆에서 진짜 저를 많이 지켜줬거든요. 그게 좀 많이 힘이되어서 잘 버텼던 것 같아요. 

 항암 치료 후 체중 감량을 많이 하셨다는데 지금도 계속 다이어트 중이신가요?

 운동을 시작하고 나서부터 20kg 이상 감량이 됐고요, 지금도 현재 감량 중입니다.(웃음) 

 운동이 육체와 정신에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운동을 하면서 변화된 점이 있다면 어떤 것 들이 있을까요?

 돌이켜 생각을 해보면 되게 소심하고 남의 시선이나 남의 눈치를 보면서 살았던 사람이었던 것 같아요. 근데 치료 과정이 다 끝나고 체중이 증가한 제 모습을 보니까 자존감은 더 떨어져있는 상태였어요. 어쨋든 체중 감량을 하고 나서 자신감도 붙고 자존감도 높아지면서 내적인 모습에도 좀 영향을 많이 끼쳤던 것 같아요 *이전에 제가 남의 눈치만 보고 살았던 사람이었다면 운동을 하고 나서는 외모나 건강뿐만 아니라 제 마음도 많이 튼튼해진 것 같아요. 

코로나로 어려운 이 시기에 운동을 하는 것 자체가 참 쉽지는 않잖아요.  꾸준히 운동습관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있으신가요?

 저도 건강을 위해서 시작은 하긴 했는데 제 외모가 바뀌는 상상을 되게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제 주변 친구들도 저한테 항상 물어봐요. '몇 킬로 빼려면 뭐 해야돼?', '무슨 운동을 해야 살이 제일 잘 많이 빠져?' 이런식으로 물어보는데 저는 친구들과 항상 제일 먼저 하는 얘기가 '심장이 뛰는 운동은 무조건 뭐든 시작을 하라'고 얘기를 하거든요.

정말 단순히 윗몸 일으키기 10개만 해도 되고 스쿼트 10개만 시작을 해도 돼요. 그 10개가 자기 몸을 계속 변화시키는 모습을 보면 재미있어질 거고 흥미로워질 거거든요.

여자들이 보통 다이어트를 숙제라고 생각해서 되게 힘들어 하는 거거든요. 이게 숙제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그냥 끄적이는 일기라고 생각을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해요. 다이어트는 평생 갖고 가야 되는 거거든요

여자분들이 운동을 시작한다고 하면 요가나 필라테스 어디에 가서 운동을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비용적인 면이 부담이 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고, 저 같은 경우에는 외부 활동을 하는 것 자체가 그때는 조금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서 홈트를 선택을 한 이유도 있긴 있어요. 홈트를 하다 보니까, 요즘 워낙 좋은 콘텐츠가 진짜 많거든요.

 매일 다른 운동을 할 수도 있고, 그날 컨티션에 따라서 운동 강도도 제가 조절할 수 있고, 시간도 조절 할 수 있고, 그런 장점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요즘 SNS를 보면 운동하실 때 레이나모라를 즐겨입으시던데, 특별히 레이나모라 운동복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다른 브랜드와 차별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제가 웨이트를 시작한 지 3개월 조금 넘었는데요. 처음 운동을 할 때는 최대한 날씬해 보이는 옷을 찾았던 것 같아요. 꽉 잡아주는 옷? 근데 운동을 하면 할 수록 레깅스가 되게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거든요. 왜냐하면 유산소 운동할 때는 어느 정도 바디를 잡아줘야 되고, 웨이트를 할 때는 핏이 되면서도 자세가 잘 보이는 그런 운동복을 좀 찾고 있었는데 레이나모라는 그걸 다 충족시켜줬던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앞으로 목표를 말씀해주세요 

 어느정도 저는 체중 감량에는 성공을 했는데 이제 운동을 하면 할수록 욕심이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아직 조금 더 체지방도 감량하고 싶고 근육량도 더 늘리고 싶고 제가 아직 완치 판정을 다 받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일단 건강을 위해서도 계속 지속을 해야되고 얼마전에 개설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인 분들한테 저의 다이어트 팁이나 운동 경험, 이런 것을 좀 공유하는 사람이 되고 싶기도 해요.(웃음)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카카오톡상담 맨위로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